일상/내마음대로레시피

간단하게 닭볶음탕(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 법(요린이도 쉽게 하는 요리)

pinkflower 2022. 3. 5. 00:02
반응형

누구나 쉽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리 잘 못하는 저도 금방 만들었어요.

◈ 재료 준비

절단된 볶음용 닭 1마리, 감자 중 2개, 양파 1개, 깻잎, 대파, 청·홍고추(없으면 빼도 됩니다)

◈ 양념장

다진 마늘 1T, 고추장 3T, 고춧가루 2T, 맛술(또는 청주) 2T, 진간장 2T, 설탕 1T, 물엿 1T, 소금과 후춧가루 약간

◈ 닭볶음탕 만들기

 

절단된 닭 한마리

1. 절단된 볶음탕 닭 1마리를 준비하여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닭을 끓이는데 거품이 올라오고 있다.

2. 냄비에 닭이 잠기게 물을 붓고 한번 부르르 끓여 줍니다.  거품이 올라오면 불을 끄고 닭을 잘 헹궈줍니다.

 

냄비에 닭과 감자, 양념장을 넣었다.

3. 닭과 알맞은 크기고 자른 감자와 양파를 넣고, 물 400ml를 부어 줍니다.

양념장을 잘 섞어서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닭볶음탕에 깻잎과 대파를 넣었다.

4. 닭도리탕 익히는 시간은 감자가 익으면 고기도 다 익습니다.  감자가 다 익어갈 때쯤 깻잎과 대파, 청·홍고추를 썰어서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저는 고추가 없어서 뺐습니다.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후춧가루를 약간만 뿌려줍니다.

 

 

완성된 닭볶음탕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국물 닭도리탕이 완성되었습니다.  깻잎을 넣어서 향긋하니 더 맛있습니다.

포슬포슬한 감자도 국물과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밥에 닭볶음탕을 얹었다.

국물 닭도리탕은 밥에 비벼먹어야 제맛이지요.  국물에 쓱쓱 비빈 밥에 뽀얀 닭살과 깻잎을 얹어서 먹으면 환상의 맛입니다.  아이들도 밥 한 그릇 뚝딱 먹습니다.

저녁 메뉴로 닭도리탕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