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있는곳

천안 중앙시장 [못난이 꽈배기] 빵지순례

pinkflower 2022. 1. 2. 22:43
반응형

천안 중앙시장에 있는 '못난이 꽈배기' 정말 유명하죠. 천안 빵지순례 14군데 빵 맛집 안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천안 빵지순례를 계획 중이시라면 이곳도 꼭 가보세요.
저는 중앙시장에 장 보러 갈 때면 꼭 들러서 못난이 꽈배기를 사 먹곤 합니다. 아는 맛이 무섭다고 못난이 꽈배기를 한번 맛보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들르듯 중앙시장에 가면 못난이 꽈배기 집을 꼭 들르게 되더라고요.
못난이 꽈배기 집은 갈 때마다 항상 긴 줄이 서 있는데, 오늘은 날씨가 쌀쌀해서 그런가 다행히 긴 줄은 없네요.
옛날에는 못난이 꽈배기를 맛보려면 꼭 중앙시장으로 가야 했는데, 요즘에는 지점이 많이 생겼습니다.
천안에는 중앙시장 내에 있는 본점을 비롯해 신부점, 두정점, 신방점, 청당점, 목천 신계점, 병천점이 있고 아산에는 아산 용화점, 온양온천 시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지점들이 있습니다.
'못난이 꽈배기'는 엄선된 식재료를 사용하고 청결하게 만들어 음식점 위생등급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습니다.  그러니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천안 못난이 꽈배기
영업시간 9:30~19:00
라스트 오더 18:30
명절 당일 휴무

못난이 꽈배기 가게 입구음식점 위생 등급 매우 우수 표시
못난이 꽈배기 입구

 

못난이 꽈배기 메뉴판
메뉴판
여러 종류의 도넛과 꽈배기
호박 식혜와 전통 식혜
호박식혜와 전통식혜

메뉴는 여러 종류의 도넛과 찹쌀 꽈배기가 있고, 음료와 식혜가 있습니다. 특이하게 호박 식혜가 있는데 색깔이 참 곱죠. 저는 식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아직 호박 식혜는 맛보지 못했습니다.  왠지 더 달콤하고 몸에도 더 좋을 것 같네요.

어떤 메뉴를 고를지 망설여진다면 세트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만원 이상 주문 시에는 선물용 포장박스에 포장해 줍니다.  이렇게 박스에 포장해서 꽈배기를 갖고 가면 받는 분도 기분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저는 찹쌀 꽈배기와 모짜렐라치즈 도넛, 깨찰도넛을 주문했습니다. 포장박스에 담아주셨는데 왠지 고급스럽습니다.

 

상자에 포장된 꽈배기상자에 포장된 꽈배기와 도넛
박스에 포장된 꽈배기와 도넛
모짜렐라 치즈 도넛모짜렐라 치즈 도넛 속의 치즈
모짜렐라 치즈 도넛

모짜렐라치즈 도넛은 바로 튀겨주십니다. 치즈가 들어 있는 만큼 따뜻할 때 먹어야 치즈가 쭉쭉 잘 늘어나서 맛있지요. 포장해서 집으로 가지고 와서 바로 먹었는데, 도넛 겉은 바삭바삭하고 도넛 안은 듬뿍 들어간 모차렐라 치즈가 쭉쭉 잘 늘어나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정말 모차렐라 치즈 도넛은 꼭 맛보세요. 

깨찰 도넛
깨찰 도넛

깨찰도넛도 제가 꼭 사는 도넛입니다. 빵집에서 판매하는 깨찰빵과는 맛이 다릅니다. 겉은 부드럽게 바삭거리고 속은 약간 쫄깃합니다. 하나 먹으면 하나로 끝낼 수 없는 맛이지요.^^ 

 

 

찹쌀 꽈배기찹쌀 꽈배기 단면
찹쌀 꽈배기

"못난이 꽈배기"집에 대표 메뉴 찹쌀 꽈배기를 안 먹어 볼 수가 없습니다. 꽈배기 반죽이 깊이 숙성된 맛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쫄깃쫄깃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하는 맛입니다. 

천안에 사시는 분이시라면 못난이 꽈배기를 안 드셔 보신 분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천안에 오셔서 아직 못난이 꽈배기를 안 드셔 보셨다면 한번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