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있는곳

천안 성성동 소고기, 갈비 맛집 "육장갈비 천안1호점"

pinkflower 2022. 5. 25. 14:59
반응형

천안 성성동에 갔다가 아이들이 소고기가 먹고 싶다고 해서 천안 소고기 맛집인 "육장갈비"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소고기 전문점이라고 해서 소고기만 판매하는 줄 알았는데, 돼지고기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른 저녁 시간이었는데도 벌써 사람들이 많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천안 육장갈비 1호점 입구

영업시간 : 10:30~21:30(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전화 : 041-621-5233

 

천안 육장갈비 식당 내부

내부는 깔끔하게 칸막이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육장갈비 메뉴판

저희는 소 한 마리와 육장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육장갈비를 주문하면 냉면을 서비스로 준다고 합니다.

 

상추와 밑반찬들

밑반찬이 여러 가지가 나왔습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어묵 볶음, 도토리묵, 계란찜, 오이무침, 김치, 파채, 양파채가 나왔습니다.

 

파채와 된장찌개

공깃밥 2개를 주문했더니 된장찌개와 함께 갖다 주셨습니다.  된장찌개가 차돌박이 된장찌개였습니다. 

저희 아이가 차돌 된장찌개를 좋아해서 밥 한 공기를 차돌 된장찌개와 함께 뚝딱 다 먹었습니다.

 

소고기

주문한 소 한 마리가 나왔습니다. 총 800g으로 갈빗살, 안창살, 황제 소갈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기의 붉은 빛깔이 신선해 보입니다.

 

 

숯불에 소고기를 굽고 있다.

숯불 위에 소고기를 올려놓고 맛있게 구웠습니다.

 

익은 소고기를 파채와 함께 젓가락으로 들었다.

잘 익은 소고기를 파채와 함께 맛있게 한입 먹었습니다.  파채 양념이 정말 맛있네요.  

소고기도 부들부들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소고기가 부드럽고 맛있다고 다들 잘 먹네요.

 

상추에 소고기와 파채를 올려놓았다.

고기는 상추에 싸 먹어야 진리죠.  신선한 상추에 잘 익은 소고기와 양파채, 파채를 올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육장갈비

육장갈비 2인분입니다.  육장 소스를 같이 갖다 주셨는데,  육장 소스도 그릇째 불위에 올려놓고 고기를 육장 소스에 담갔다가 구워 먹으면 더 맛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숯불에 육장갈비를 굽고 있다.

육장갈비도 정말 맛있네요.  육장 소스에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워낙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이라서 고기 맛을 제대로 아는데, 아이들이 정말 맛있다고 하면서 너무나 잘 먹었습니다.

 

냉면

서비스로 나온 냉면입니다.  서비스라고 하기엔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온전한 1인분입니다. 

냉면 맛도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너무나 맛있게 먹어서 다들 다음에 또 오자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