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있는곳

천안 불당동 갈비맛집 신화푸드빌리지 "천지연"(고급스러움!)

pinkflower 2022. 5. 19. 19:23
반응형

천안 불당동 갈비 맛집인 신화푸드빌리지 "천지연"에 다녀왔습니다.   신화푸드빌리지에는 메뉴별로 '송도갈비', '천지연', '일식당 긴자'   이렇게 세 군데 식당이 있고 '블루 가든' 카페가 있습니다.

신화푸드빌리지 건물

영업시간 : 11:30~22:00
전화 : 041-566-2332
포장 가능

 

메뉴판
메뉴판

소갈비는  송도갈비,  돼지갈비는 천지연입니다.
저희는 숯불 돼지갈비를 먹으러 천지연으로 갔습니다.

천지연 식당 내부에 있는 테이블과 의자

식당 내부가 상당히 넓고 깔끔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픈인데 저희는 근처에 일이 있어서 11시쯤 식당 안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입구에서 종업원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고 주문을 했는데 11시 30분부터 음식이 나온다고 하여 한참 기다렸습니다.

밑반찬들

저희는 점심특선으로 생 한돈 양념구이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양념돼지갈비와 솥밥이 같이 나오는 구성입니다.
밑반찬이 깔끔하고 다 맛있었습니다.
홀 써빙하시는 분이 오셔서 숯불에 김을 구워서 잘라 주시고,  가자미 구이와 김치를 가위로 잘라주셨습니다.

 

돼지갈비를 직접 구워준다.

돼지갈비도 숯불에 직접 구워 주시고 가위로 잘라가면서 먹기 좋게  구워주셔서 너무나 편하게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숯불 돼지갈비를 좋아하지만 아이들과 같이 가면 구워 먹기가 너무나 바빠서 잘 안 가게 되었는데, 이곳 천지연은 종업원이 다 알아서 구워 주시니 너무나 편하게 대접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잘 익은 숯불 돼지갈비

벌집 모양으로 칼집이 난 양념 돼지갈비는 윤기가 좌르르 흘러 너무나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상추에 고기와 양념을 올려놓았다.

상추에 잘 익은 숯불 돼지갈비를 올리고, 우렁쌈장과 마늘장아찌, 오징어 식해를 올려서 같이 싸 먹었습니다.

저는 가자미식해는 먹어 봤어도 오징어 식해는 처음 먹어 봤습니다.  삼삼하면서 매콤 달콤한 무생채 오징어젓갈 같았습니다.

천지연에서 오징어 식해만 따로 팔기도 했습니다.

 

 

된장찌개

된장찌개에는 큼직 막한 감자와 호박이 들어있어서 옛날 시골에서 할머니가 끓여주셨던 느낌이 났습니다.

구수한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네요.

 

솥밥에 검은콩과 감자가 들어있다.

솥밥에는 검은콩과 감자가 들어 있었습니다.  찐 감자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집에 가서 저도 감자밥을 해 먹어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색다른 맛이더라고요.

된장찌개에 쓱쓱 비벼서 너무나 맛있게 솥밥을 다 먹었습니다.

 

누룽지

솥밥 양이 많아서 배가 많이 부른 상태였지만 누룽지를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솥에서 밥을 먼저 퍼 놓고 누룽지에 뜨거운 물을 부어서 솥뚜껑을 닫아 놓은 후 식사의 마지막 단계에 누룽지를 먹으면 후식으로 그만이지요.

구수한 숭늉까지 다 먹으니 정말 배가 너무너무 부르더라고요.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신화푸드빌리지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상견례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