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있는곳

천안 호두과자 맛집 "명성당 호두과자" 모싯잎 호두과자

pinkflower 2022. 3. 17. 15:31
반응형

동생이 호두과자가 정말 맛있다고 한번 먹어보라고 추천해 준 천안 "명성당 호두과자"에서 호두과자를 사 왔습니다.
이곳은 60년 전통으로 천안에서 호두과자 맛있는 집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메뉴판

사장님께서 'SBS 생활의 달인 487회'에 출연하셨다는 표가 붙어있습니다.
명성당 호두과자 집에서는 팥 호두과자는 판매를 안 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일반 앙금 호두과자 작은 것과 모싯잎 호두과자 작은 것을 구매했습니다.

포장이 깔끔합니다. 모싯잎 호두과자는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표시가 납니다.
금방 만들었는지 호두과자가 따끈따끈합니다.

호두과자 보관은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서 동절기에는 5일, 하절기에는 4일까지 가능합니다.
호두과자를 맛있게 먹는 법은 구입 당일 바로 먹는 것이 제일 좋고, 남은 호두과자는 냉동실에 보관 후 먹기 전 20~30분 자연해동하여 우유나 커피와 같이 먹으면 더욱더 맛있다고 합니다.
호두과자 칼로리는 100g당 269kcal 정도 됩니다.

 

 

접시에 담긴 백앙금 호두과자
호두과자

일반 백앙금이 들어 있는 호두과자입니다. 앙금이 많이 달지 않아서 좋습니다. 겉은 약간 쫄깃쫄깃하고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싯잎 호두과자
모싯잎 호두과자

이것은 모싯잎 호두과자입니다. 모싯잎이 반죽에 들어가서 색깔이 약간 녹색을 띱니다. 이것도 겉이 쫄깃쫄깃하고, 모싯잎 맛이 약간 납니다.
호두과자를 많이 사 먹어 봤지만 여기처럼 겉이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럽게 맛있는 곳은 처음입니다.
제 동생이 그렇게 사 먹어보라고 권유한 이유가 있었네요.
저는 모싯잎 호두과자가 더 맛있는데, 아이들은 일반 호두과자가 더 맛있다고 합니다.
천안 호두과자 맛집으로 '명성당 호두과자'를 추천합니다. 한번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