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의발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등록시 문제해결]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pinkflower 2022. 1. 16. 17:2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하는 중에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 Tistory상에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그런데 마지막에 이런 문구가 뜰 때 어떻게 해결해야 될까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누르고 차례차례 진행을 했습니다.

구글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코드 복사'를 해야 된다는데 '코드 복사'라는 문구가 나오지 않아서 '검토 요청'을 하고 다시 시도해 보아도 계속 이렇게 확인하라는 문구만 나옵니다.

금방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긴 하지만 저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간략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시도 시 문제 발생
애드센스 연결하기

"검토 요청"을 눌러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첫화면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화면
코드 가져오기 화면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광고를 누르면 '개요'라는 메뉴와 함께 오른쪽에 중간에  '코드 가져오기'가 나타납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코드 복사 하기
코드 복사

그러면 위와 같이 코드가 뜹니다.  '코드 복사'를 누르고 나의 티스토리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설정 화면
티스토리 설정 화면

나의 티스토리 설정으로 들어가서 메뉴에 꾸미기 '스킨 편집'을 누릅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 화면
스킨편집 화면

오른쪽 상단에 'html 편집'을 누릅니다.

 

 

티스토리 html 화면
html 화면

</head> 바로 위에 '코드 복사' 한 것을 붙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적용'을 누릅니다.

이제 문제가 다 해결이 됐습니다.

사실 위에 "검토 요청"은 문제가 발생했다는 뜻이 아니라 다시 한번 확인하라는 의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