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의발견

멜로디로 노래찾기(음으로, 허밍으로 노래 제목찾기) 쉽네요!

pinkflower 2023. 6. 14. 22:20
반응형

멜로디는 아는데, 음은 아는데 노래 제목이 생각이 안 날 때가 있지요.

tv광고에서 나오는 음악 또는 매장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을 때 어디서 많이 듣던 노래인데 제목이 뭐였더라 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오랜만에 교보문고에 갔는데 익숙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거예요.  예전에 많이 듣던 노래인데 뭐지, 뭐지...

한참을 고민해도 도통 생각이  나지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구글 검색창 왼쪽에 마이크 모양이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세요.

 

 

 

 

맨 아래쪽 "노래 검색"을 누릅니다.

 

 

 

 

완료될 때까지 노래를 흥얼흥얼 합니다.  시간은 15초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오 이런!  제가 너무 음치였나요.  일치하는 결과가 없다고 나오네요.   그렇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다시 시도"를 해봅니다.

 

 

 

검색결과 "캐논 변주곡"이 나왔습니다.  맞아요.  제가 찾던 노래가 바로 이 노래였어요.

 

이렇게 쉽게 허밍으로 노래를 찾을 수 있다니 참 좋은 세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