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가볼만한곳

[구례 가볼만한곳]화엄사 & 지리산 고로쇠

pinkflower 2022. 4. 11. 22:46
반응형

구례 가볼 만한 곳 중 홍매화로 유명한 "화엄사"에 갔습니다.  화엄사는 천년 역사의 문화유산을 간직한 고찰입니다.

저희는 4월 8일 날 갔는데 홍매화는 이미 다 졌고,  벚꽃도 조금씩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조금 더 일찍 가볼걸 그랬습니다.

 

 

고로쇠 판매

화엄사 입구에는 지리산에서 채취한 고로쇠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목이 마른 상태라 고로쇠 500ml를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달큰한 맛이 나고 나무향이 좀 나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몸에 좋다고 하여 집에 갈 때 몇 개 더 사 갖고 갔습니다.

 

 

화엄사 입구

다리를 건너 쭉 안쪽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화엄사와 큰 나무들과 벚꽃이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화엄사 입구

화엄사는 백제 성왕 22년에 인도에서 온 연기 존자가 창건하였습니다.  절 이름은 화엄경에서 따서 화엄사라 하였습니다.  자장 법사와 원효 성사, 의상 대사, 도선 국사, 의천 등 여러 고승이 중창하여 조선 세종 6년(1424)에는 선종 대본산으로 승격하였습니다.

 

 

화엄사 성보 박물관
화엄사 벚꽃풍경

홍매화는 없었지만 아직 벚꽃이 피어 있어서 화엄사와 더불어 벚꽃 구경도 했습니다.

 

화엄사 풍경
화엄사 계단
화엄사 계단
화엄사 연등과 석탑
사자탑

이것은 사자탑으로 보물 제300호라고 합니다.  네 마리의 사자가 돌을 머리에 이고 있는 형상의 탑입니다.

통일신라시대 문무왕 때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화엄사 서오층석탑

화엄사 서오층석탑이 보입니다.  풍경이 너무 멋지네요.

 


지리산국립공원에 반달곰 동상

화엄사 밑에는 지리산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지리산 둘레길도 잘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지리산에는 반달곰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지리산 둘레길을 돌다 보면 반달곰을 만날 수 있을까요?

 

지리산 둘레길 안내판
구례먹거리촌 안내판

바로 앞에 식당가들이 모여 있던데 구례 먹거리촌인가 봅니다. 구례 음식점 현황도 있었습니다.

 

 

숙박은  화엄사와 가까운 신축 호텔에서 묵었습니다.

호텔 후기를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참고하세요.

 

[구례 숙박 추천] 호텔 화엄 267 (디럭스룸(4인실) 후기)

전남 구례 숙박 추천합니다. 구례 여행 중 깨끗하고 괜찮은 곳을 찾다가 발견한 "호텔 화엄 267"입니다. 신축 건물이라 깨끗하고 시설 좋은 곳인데, 가격도 저렴하여 가성비 좋은 호텔입니다. 또

hyanglove.tistory.com

 

전남 구례에 있는 "화엄사", 경치도 좋고 아이들에게 역사 공부하기도 좋네요.

구례에 가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