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가볼만한곳

전북 임실 여행 "사선대/사선대 조각공원"(풍경이 예뻐요!)

pinkflower 2023. 8. 22. 23:03
반응형

전북 임실에 있는 "사선대"에 다녀왔습니다.  사선대가 있는 곳은 임실군 관촌면으로 진안과도 가까워서 진안에 있는 풍혈냉천에 갔다가 집에 가는 길에 '사선대'에 들렀습니다.
 
 

사선대 유래

사선대가 무엇인가 궁금했는데 사선대 유래에 대해 표지판이 있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2천여 년 전 임실 운수산의 두 신선과 진안 미아산의 두 신선이 관촌의 오원강 기슭에 모여 놀다가 병풍처럼 아름다운 둘레의 풍경에 취하여 놀고 있는데 하늘에서 홀연히 네 선녀들이 내려와서 같이 놀았다고 하여 사선대라고 합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풍경이면 신선과 선녀가 풍경에 취해 같이 놀았을까요?


 

사선대 정자

구름 타고 내려온 선녀와 신선들이 여기에서 놀았을까요?

 

 


 

수국

화장실 옆에 수국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었습니다.  진한 수국향기가 참 향기롭습니다.
 
 


 

사선대 산책로

사선대는 산책로가 참 잘 조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경치를 보며 힐링할 수 있도록 군데군데 의자도 많았습니다.
나무에 동그랗게 매달린 것이 무엇인가 가까이 가서 가보니 동그란 등불이었습니다.  밤에는 불빛이 나오도록 하나 봐요.
산책로 가에는 코스모스가 자라 나오고 있었습니다.  가을쯤에는 코스모스가 예쁘게 피어오를 것 같습니다.
 
 


 

사선대조각공원 입구

사선대 조각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선녀 머리띠 모양이네요.
 
 


 

사선대 조각공원

저 멀리 보이는 것은 선녀 조각상인가요?  여러 가지 조형물과 조각상들을 구경했습니다.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둘러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장미꽃

8월인데 장미꽃들이 피었네요.  장미 나무가 작은 것으로 봐서 내년쯤에는 장미꽃이 더 많이 필 것 같아요.
 
 
 

연꽃

연꽃도 보였습니다.  7월에 왔으면 활짝 핀 연꽃을 더 많이 볼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4월에는 벚꽃도 많이 피고, 5월에는 양귀비꽃도 많다도 합니다.
 
 
 

등산로

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보입니다.  저희는 너무 더워서 산에는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강 위에 산책로

강 위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보입니다.   신선과 선녀가 반할만한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저희는 이길로 쭉 걸어가 보았습니다.  강에 큰 물고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카페

산책로 끝에는 카페가 보였습니다.  사선대를 한 바퀴 둘러보고 이곳에서 음료를 마시면 딱이겠네요.
 
사선대는 봄, 가을에 오면 풍경이 더 멋지고 산책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 되면 한 번 더 와봐야겠습니다.

 

참 집에 가는 길에 '사선문화제'를 한다는 현수막을 보았습니다.

사선대에서 2023년 8월 31일 ~ 9월 3일까지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